2024/11 4

(신간도서) 살아 있는 산 - 낸 셰퍼드

오늘 한 권의 산악도서가 도착했다.   신간도서, 스코틀랜드 작가 낸 셰퍼드 산문집 '살아 있는 산' 을 선물받았다.   소중한 사람에게 책을 선물하는 것은 의미깊고 특별한 일이며 책을 고르는 것만큼 행복한 게 없을듯 합니다.    바꿔 생각하면 받는 나에게도 내면의 깨달음과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되기도 합니다.   난, 인생 전반부를 살아오면서 취미로 산을 좋아 했다. 내가 산에 오르는 것은 특별한 철학이 있어서도 아니고, 그냥 산을 좋아해서 오르는 것입니다.   자연에서의 여행을 꿈꾸며 언제든지 반겨주는 산, 모든 자연을 온 몸으로 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원장님소중한 선물 감사합니다."   본문중에서...  고원이 희박한 대기 속에서는 맑은 공기로 인해 그림자가 유난히 짙고 또렷하다.산은 바위와..

(김홍빈과희망만들기) 장애인과 계룡산 트레킹

(사)김홍빈과 희망만들기는 정기적으로 장애인과 함께 나눔의 행사를 하고 있다.   故 김홍빈 대장은 생전에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없는 아름다운 세상,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모두 평등한 세상을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또한, 장애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작지만 부족함을 채워주려, 주기적으로 장애인들과 함께 자연과 호흡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려고 했다.  트레킹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스포츠 영웅 故 김홍빈 대장의 위패가 봉안된 국립 대전현충원에 들려왔다.  □ 제목 : 사)김홍빈과 희망만들기 계룡산 트레킹□ 주최.주관 : 사)김홍빈과 희망만들기□ 일시 : 2024.11.08□ 참가단체 : 광산구 장애인 보호작업장    #장애인 #김홍빈대장 #김홍빈과희망만들기 #광산구장애인보호작업장 #계룡산 #트레킹

故 김홍빈 대장 도전과 희망의 삶, 국립산악박물관서 기획전 개최

장애인 세계 최초 7대륙 최고봉과 히말라야 14좌를 완등한 산악인 故 김홍빈 대장의 도전과 희망의 삶을 담은 기획 전시회에 다녀왔다.  기획전은 어제(31일) 오후 2시에 ‘HOPE : 함께 이룬 정상, 나누는 도전’ 을 강원도 속초시 국립산악박물관에서 개막했다. 이번 전시는 31일부터 25년 3월 30일까지 박물관 1층에 열린다.  기획전은 모두 4부로 구성돼 있다. 1부에서는 김 대장이 산과 첫 인연을 맺고 절망을 딛고 일어선 과정을 2부는 대장이 장애를 극복하며 7대륙 최고봉과 히말라야 14좌를 완등하는 산악 여정, 장비, 의류 등과 함께 선보인다.  3부에서는 대장의 도전이 가족과 동료의 협력 속에 이뤄졌다는 점을 조명과 함께 영상까지 소개한다. 또 대장이 사용한 특수 장비도 소개한다.  4부 아..